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기업V 이야기

플랫타익스체인지와 함께한 착한마스크 전달식

하늘 위에 핀 태양이 유독 뜨거웠던 날, 플랫타 익스체인지의 착한 마스크 전달식 진행 현장에

착한안테나가 다녀왔습니다! 마스크가 필수인 코로나19 시대에 뜻 깊은 마스크 전달식이었는데요.

그럼 함께 그 현장으로 가볼까요?

 

 

 

서초구 지역주민을 위한 16,200장의 착한마스크

 

 7월 1일(목) 16시에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서 리버스재단 전문 거래소 플랫타 익스체인지 착한마스크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총 16,200장의 KF-94마스크 나눔이 이루어져,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플랫타 익스체인지 임직원분들!

플랫타 익스체인지에서는 강준우 대표님을 비롯하여 임직원 6분이 마스크 전달식 준비부터 전달까지 함께 해주셨습니다.

 

특히, 후원한 마스크는 플랫타 익스체인지를 이용하는 고객과 기업이 함께 기부하는 뜻깊은 마스크였습니다.

그 만큼 더 특별한 마스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스크를 전달하는 모습

 

16,200장의 마스크는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 다니엘사랑이용센터,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복지관, 서초구립느티나무쉼터, 서초구립한우리정보문화센터,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성민드림주간보호센터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 14곳 기관에 전달되었습니다.

 

복지기관 마스크 전달 진행

 

전달식에서 플랫타 익스체인지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책임을 다하고, 앞으로 계속 다양한 기부활동에 대해

보여줄 것을 알렸습니다. 모두가 같은 뜻을 갖고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이어나가는 봉사, 기부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느껴진 현장이었습니다.

 

 

<플랫타 익스체인지 박은수 부대표님 인터뷰>

 

Q. 오늘 마스크 전달식의 취지가 궁금합니다.

 

플랫타 익스체인지가 1월부터 서초구로 이사를 와 지역사회 기업으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기업이 사랑받은 만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해야한다고 생각했고,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 지역주민들을 위해 무엇을 나누면 좋을까 고민하다, 생필품이 된 마스크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Q 평소에도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이 많으신지 궁금합니다.

 

지역을 이전하기 전 경기도에서 활동을 진행했고, 이전 후 서초구 비엘봉사단과 함께 마스크와 손소독제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이를 통해 받는 기쁨보다 주는 기쁨이 더 큰것을 알게 되었고, 오늘을 계기로 활발히 실천할 예정입니다.

 

Q. 마스크를 기부하게 된 소감

 

우선 기쁩니다!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눔의 기쁨이 더 값지고 더 크게 느껴집니다.

이제 사회공헌을 시작하는 단계지만 받은 사랑을 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나누고 싶습니다. 기업이 이익을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늘처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나눌 수 있는 것에 기쁨을 느낌니다.

앞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랫타익스체인지와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짧은 시간동안 진행된 마스크 전달식은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 될 예정입니다.

착한 마스크를 나누며 우리 모두 코로나를 이겨내는 그날이 오길 바라며 지금까지 착한안테나 오명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