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무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착한안테나가 서초V쿨키트 재료 포장 현장에 다녀온 뒤, 직접 쿨키트 언박싱까지 해보았습니다.

 

여기서 잠깐! 서초V쿨키트란 무엇일까요??

 

서초V쿨키트, 무더위로 힘들어하는 더위 취약계층(택배 기사, 경비원, 독거노인 등)을 돕기 위해 더위나기에 도움이 되는 물품들로 구성된 키트입니다. 본 키트는 단순히 완제품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자원봉사자가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건강 부채와 감사함의 마음을 써서 전달할 수 있는 감사 카드도 함께 동봉되어 있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라는 의미가 담긴 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먼저 많은 자원봉사자 분들이 수고해주신 쿨키트 포장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서초V쿨키트 포장 작업이 한창인 현장

위에 보이는 것처럼 여러 자원봉사자들이 협력하여 최상의 팀워크를 보여주었습니다! 재료 준비부터 포장, 검수까지 각자 맡은 일을 잘 수행해주어서 빠른 시간 안에 대량의 쿨키트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분업은 크게 4개 분야로 이루어졌는데요, 접착제 소분, 건강부채 재료 포장, 전체 구성품 포장, 검수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간단해보이는 작업이지만, 하나의 키트를 완성하기 위해 정말 많은 분들의 손길이 필요했습니다.

 

완성된 서초V쿨키트

이렇게 완성된 키트 재료는 서초V쿨키트 만들기에 신청한 서초구민들이 동 주민센터에서 수령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서초V쿨키트에 어떤 구성품들이 들어있는지 알아볼까요??

 

앞서 보신 것처럼 서초V쿨키트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파란색의 파우치에 담겨있습니다.

 

 

내부를 보면 이렇게 다양한 구성품들이 들어있는 게 보이네요.

, 그러면 이제 구성품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서초V쿨키트 사용법 안내서

이 안내문은 자원봉사자들이 서초V쿨키트를 올바른 방법으로 만들어서 전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자 만들어진 것입니다. 키트를 제작한 후 전달 및 봉사인증 방법도 자세히 기재되어 있으니 이번 봉사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건강부채 재료들

다음으로는 건강부채의 제작을 위한 구성품들이 투명 비닐에 포장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위 재료는 건강부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접착제, 스펀지, , 냅킨, 흰색 부채 그리고 제작 방법 안내서입니다.

안내서에 건강부채를 만드는 방법이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금사탕

이건 소금사탕인데요, 더운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릴 경우 체내 나트륨이 줄어들어 저나트륨혈증으로 체력 저하와 탈진이 올 수 있어 나트륨 섭취가 필요합니다. 무더위 속에서 땀을 많이 흘리는 더위 취약계층 분들이 이 소금 사탕을 먹으면 위와 같은 증상을 예방할 수 있겠죠?? 맛은 달달짭짤한 누룽지 사탕과 비슷한 맛이라고 하네요.

 

모기기피제

이것은 모기나 진드기와 같은 벌레들로부터 우리의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모기기피제입니다. 간편한 스프레이형으로 되어 있어 몇 번만 뿌려주어도 여름철 골칫거리였던 모기들로부터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습니다.

 

넥쿨러

이것 또한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정말 큰 도움이 될 물품인데요, 어떤건지 감이 오시나요? 이것은 바로 넥쿨러입니다! 이 스카프를 물에 2~5분간 담가두면 아이스 폴리머가 팽창하여 스카프가 시원해집니다. 목에 두르거나 이마에도 두를 수 있으며, 반영구적으로 반복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두고두고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감사 카드

이건 우리의 감사한 다음을 직접 글로 써서 전달할 수 있는 감사 카드입니다. 내부에는 빈칸으로 되어 있어서, 주변의 더위 취약계층 분들에게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와 격려의 말을 써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편지 겉면에도 앞 뒤로 이렇게 뜻깊은 글귀들이 써져있으니 아마도 이 편지를 받으시는 분들에게는 큰 위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완성품을 담는 복주머니

마지막으로 이 흰색 복주머니는 쿨키트를 다 만든 후에 완성품들을 담기 위해 동봉된 것입니다. 이 복주머니에 담아 더위 취약계층에게 서초V쿨키트를 전달하고, 맨 처음 받았던 파란색 복주머니는 개인 소장하셔도 괜찮습니다.

 

, 이렇게 서초V쿨키트의 구성품들을 살펴보았는데요, 건강하게 더위를 나기 위해 정말 필요한 물품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네요. 자원봉사자 분들의 정성을 통해 재탄생하여 더위 취약계층 분들에게 전달될 모습을 상상하니 생각만으로도 뿌듯해지네요.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부탁드리며 저는 곧 서초V쿨키트 제작 및 전달하는 모습을 전해드리러 다시 오겠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쿨키트 언박싱에 관한 영상이니 참고해주세요~!

youtu.be/ZtudzGxLLjY

 

[글·사진/ 권수빈]

[영상/ 박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