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재능나눔 이야기

[풀뿌리] 어르신들의 소중한 추억 만들기~ 장수사진 프로젝트~!~

재능을 뿜뿜 나눌 준비가 되어 있는 서초구의 예비 재능나눔러들 안녕하세요~ ^^ 오늘은 활기찬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하는 활동이 많이 줄어든 가운데 매우 뜻깊은 연합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긴급하게 달려갔습니다.

 

이번에 서초행복어르신e음센터에서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찍는 '찰칵! 서리풀 롱롱라이프~'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초구의 여러 기관들이 장소를 제공해주고 서초구자원봉사센터의 서초전문봉사단 소속 봉사단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장수사진을 찍는 것을 협력하면서 서초구의 어르신들에게 추억을 만들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과연 어떤 봉사단이 장수사진에 참여했는지 궁금하시죠?

쨔잔~ 먼저 행복나누기봉사단(리더 노길자)입니다. 이미용을 담당하는 봉사단이고 서초문화원에서 이미용을 지도하시는 노길자 단장님과 그 제자분들, 그리고 현업에 계신 분들이 주축이 되어서 이미용을 진행하는 봉사단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어르신들의 이미용을 담당하여 아름답고 깨끗한 모습으로 촬영하실 수 있게 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음으로 촬영을 맡은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서초지회(리더 김영진)입니다. 사진을 전문으로 하는 프로들이 모여 구성된 사진 봉사단이고 이번 프로젝트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보정까지 해서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으셨습니다.

시간이 되어 어르신들이 한 분씩 오시면 정성스럽게 머리를 다듬거나 드라이를 해서 깨끗한 모습을 유지하게 다듬으십니다.

노길자 단장님이 직접 고데기로 머리를 정리하시고 계십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세심한 정성이 보입니다.

단정히 정리된 어르신들은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서초지회 봉사자분들이 멋있게 사진을 촬영해주십니다. 흔히 하는 영정사진처럼 찍는 것이 아닌 남은 인생을 즐겁게 사실 수 있게 힘이 되는 능동적인 장수사진을 찍는 봉사자 분들입니다.

남이 아닌 우리 부모님이라고 생각하시고 정성스럽게 다듬어주시고 사진을 찍어주신 우리 두 봉사단분들. 이 분들이 있어서 서초구 어르신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던 거 같습니다. ^^

 

어르신들 항상 건강하세요~

봉사자분들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