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7번째 양재2동 반딧불이봉사단이 탄생했습니다!!

아파트 단지가 많은 서초구에도 일반주택들이 모여있는 지역이 있습니다. 일반주택은 아파트에 위치한 '관리사무소'가 없기 때문에 많은 것이 불편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초구는 일반주택지역의 관리사무소 역할을 할 반딧불센터를 만들었습니다!

 

반딧불센터는 공동육아공간 및 수유실, 공구 은행 등의 여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반딧불센터를 운영하고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바로 반딧불이 봉사단입니다. 주민들과 함께 살기 좋은 동네로 바꾸어 나갈 총 10개의 반딧불센터 중 7번째로 양재2동 반딧불이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오영수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의 인사말씀]

5월 20일 월요일. 양재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많은 봉사단 분들과 주민센터 및 구청 담당자분들,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서 참석하였습니다. 따스하고 선선한 5월의 날씨처럼 봉사단분들의 표정도 아주 활기차고 따사로웠습니다.

[발대식이 진행되는 모습]

반딧불센터의 발대식은 참석자들 소개와 소감을 전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선서 제창과 '내가 꿈꾸는 반딧불이는?'라는 키워드에 맞춰 메시지를 적으며 봉사자로서 반딧불센터를 잘 운영하도록 포부를 다지기도 하였습니다.

[기본 교육 진행 모습]

마지막으로는 자원봉사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기 위한 기본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활동을 진행하면서 한 봉사자는 자원 봉사란 '지속성'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크던지 작던지 간에 자원봉사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그 마음이 좀 더 활기찬 동네와 사회를 만드는 것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반딧불센터 안 아이들 놀이방의 모습]

 

양재2동 반딧불센터는 양재2동 주민센터 건물 1층에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특히 이 센터에서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종이접기를 시작으로 여러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체계적인 양재2동 반딧불센터! 여러분들도 이 센터의 활동이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봉사자들이 적은 '내가 꿈꾸는 반딧불이는?' 페이지]

친구 같이 편안한 곳

사랑을 나누며 희망을 만드는 곳

서로 돕고, 함께하는 곳

즐거운 곳

양재2동에서 꼭 필요한 공간, 주민들이 찾는 곳

 

반딧불이봉사단이 적은 꿈들이 모~두 이뤄지길 바라며, 앞으로 양재2동 반딧불이봉사단의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글·사진 : 착한안테나 8기 김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