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뿌리 자원봉사] 장교의 품격,양재1동 행복 도시락 나눔♥


대한민국 ROTC중앙회 봉사단은 솔선수범,희생,봉사라는 ROTC의 사명을 실천하여 국가와 사회에 화합과 사랑을 나누고자 탄생한 봉사단체입니다. ROTC 동문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회원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회원들의 장점을 살려 사회 곳곳의 소외계층에게 작은 희망과 웃음을 나눠주는 단체입니다.


매월 장애인 시설 정기봉사와 지자체 연계봉사, 헌혈봉사, 재난복구지원봉사, 연탄나눔봉사, ROTC중앙회 행사지원 등을 주로 하고있는 순수자원봉사단체이며, 2004년 창단 이후 14년 동안 200여차의 노력봉사를 진행해왔습니다. 또한 내년에 15주년을 맞이하여 더욱더 대한민국ROTC 봉사단원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1회성이 아닌 꾸준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대한민국 ROTC중앙회 봉사단이 풀뿌리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이유는 봉사단의 모체인 대한민국 ROTC중앙회의 올해 슬로건 중 하나인 "따뜻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자 추진하였으며, 우리 봉사단의 소재지가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해 가까운 주변부터 작은 노력을 실천하고자했기 때문입니다. 


10월 27일(토)이 바로 실천 200회차인 "양재 1동 행복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하는 날입니다! 주민센터의 동장님도 참석하셔서 격려와 응원을 아끼시지 않으셨습니다. 



양재1동에 거주하는 사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1가구당 1개의 도시락 나눔을 위해 지원받은 보급품을 신속정확히 준비하였습니다.



봉사단에 소속되어 있는 봉사단원분들뿐만 아니라 그 외 일반인, 가족친지분들도 다함께 준비하여 빠른 시간내에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어린봉사단원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드디어! 준비된 도시락과 따뜻함을 가슴에 안고 소외계층의 어르신분들에게 나눠주기 시작했습니다. 도시락을 받으신 어르신분들은 저희에게 따뜻한 밥한끼 챙겨줘서 고맙다는 말씀을 모두 전해주셨습니다. 비록 한끼의 도시락과 다과이지만 마음만은 진수성찬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준비된 도시락을 모두 나누어주고 집결했던 양재1동 주민센터로 다시 모여 다음 봉사활동인 사랑더하기 ROTC 김장나눔 봉사을 공지하고 주의사항을 설명하였습니다. 다음 봉사활동도 활기차고 즐겁게 하시고 어린 봉사단원들은 이 따뜻한 마음을 계속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