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재능나눔 이야기

[풀뿌리] 여한약사회 봉사단에서 어르신들에게 힘을 드립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어르신분들은 상대적으로 더 위험에 노출된 상황입니다.

 

특히 요양센터에서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분들은 안전을 위해 외부 출입을 막다 보니 더욱 더 답답한 생활을 하고 계십니다.

 

이런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고자 이번에 서초전문봉사단 의료분야 여한약사회(리더 박정아)에서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좋은 한방의약품을 후원했습니다. ^^

 

이번 여한약사회에서 십시일반으로 모은 후원 물품인데 양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이번에 후원된 한방의약품(총 5,850,000원 상당)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화제 역할을 하는 소체환(15박스, 총 1,800포)
- 감기에 효능이 좋아 요즘 젊은 사람들도 찾는 갈근탕엑스과립(15박스, 총 1,800포)
- 코로나-19 시대에 어르신들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보중익기탕엑스정(15박스, 총 1,350포)
- 어르신들의 머스트 헤브 아이템 1위인 파스! 그것도 한방파스 중 제일 유명한 제놀한방(10박스, 총 600포)

 

여한약사회는 2005년부터 활동한 서초구의 대표적인 의료 봉사단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후원은 물론 한방차 카페를 운영하는 등등 나눔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한 봉사단입니다.

 

또한 박정아 단장님은 작년에는 서초재능TV에 출연하셔서 좋은 한방 지식도 강의하셨습니다.

 

왼쪽부터 여한약사회 박정아 단장님,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오영수 센터장님,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 나종선 원장님입니다. ^^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 직원분들도 같이 모여서 한 컷 더~!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 나종선 원장님을 비롯한 요양센터 직원분들이 이번 후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는 200여명의 어르신들이 계신 서초구의 대표적인 노인요양센터입니다.

 

시설에 계신 대부분의 어르신이 기저질환이나 장애가 있으신 분들이다 보니 이번 후원이 더욱 더 감사하고 값지다고 하십니다. ^^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나종선 원장님과

 

한방의약품이 필요한 지원처를 자원봉사센터에서 잘 선정해주셔서 큰 나눔이 되었다는 박정아 단장님의 말씀으로 전달식은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마음을 움츠러들게 하고 있지만 이런 훈훈한 손길이 서초구를 따뜻하게 해주는 거 같습니다.

 

후원해주신 여한약사회 박정아 단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