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언론 속 서초센터

[청소년 멘토링] 붓으로 그리는 행복한 우리 마을 안내

 

 

 

서초관내 문화예술 관련 분야의 재능기부 6인의 멘토와 함께하는 2012 청소년 멘토링 사업

 "붓으로 그리는 행복한 우리 마을"

 

본 프로그램은 문화예술관련 분야의 재능기부 멘토들과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청소년 멘티들이 참여하는 문화예술활동으로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자원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 가꾸기에 참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반드시 8번의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할 수 있어야 하며,

참가신청은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시어 메일(scv_kby@naver.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관련 문의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02-573-9371 김보연)로 해주기 바랍니다.

 

 

------------------------------------------------------------------------------------------------------------------

 

 


2012 청소년멘토링 프로그램

『붓으로 그린 행복한 우리 마을』 프로그램 안내문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붓으로 그린 행복한 우리 마을”이라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관내에서 활동중인 전문가 및 문화예술계 분야 전공의 대학생 멘토(총 6명)들이 관내 청소년들과의 총 8회의 만남의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문화예술 활동을 매개로 멘티들은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참여하는 활동하게 되며, 8회의 프로그램에는 어린이집 벽화그리기(성촌어린이집 : 서초구 우면동 소재), 친환경 손수레 환경 디자인하기(잠원동 근처 고물상, 반포1동 근처 고물상)의 활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봉사활동관련사진 1. 성촌어린이집 벽화그리기] (10월 27일(토) 또는 11월 3일(토) 예정)

 



 

[활동관련사진 2. 친환경 손수레 환경 디자인하기] (11월 10일(토) 또는 11월 17일(토) 예정]

 

 

 

(디자인 전)

 

(디자인 후)

 

 본 프로그램은 일반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평소 문화예술계 쪽의 진로를 희망한 청소년들이 관내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나아가 관련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반드시 8회기 프로그램에 다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들이 신청하셔야 하며, 봉사활동과 관련된 4회의 활동만 자원봉사시간으로 인정이 됩니다.


멘티신청서, 학부모동의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