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이달의 소식

[센터 소식]2023년 서초구자원봉사센터 '봄' 이야기


(1) 마을 간 기업, 기업 네트워킹 DAY

2월14일(화) 발렌타인데이에 큐피드처럼 기업과 수요처를 이어주는 자리가 열렸습니다.
10곳의 기업과 12곳의 수요처가 의미있고 즐거운 만남을 이어가길 바랍니다. 

 

(2) 자원봉사캠프, 찾아가는 월례회의

18개 全동에 자원봉사캠프 설치하며 2023년을 서초구 자원봉사캠프의 원년으로 삼았습니다.
동 주민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위해 동캠프마다 찾아가는 월례회의를 완료하였습니다.

 

(3) 준비된 시민, 민관응급복구단 교육 

18개동 180여명이 2월27일부터 3월 28일까지 3회에 걸쳐 재난·재해예방활동, 심폐소생술 실습 후
4회째에는 보라매안전체험관에서 여러 재난상황에 대한 체험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4)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우리 동네 실험실

위드코로나 시기 봉사활동 Boom-up을 위해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돌봄·안전·환경을 이슈로 9개 단체가 우리 동네에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5) 바람직한 자원봉사의 시작, 기본교육

자원봉사는 '무조건' 하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더욱 의미있고 가치있는 활동을 위해서는 반드시
'기본교육'이 필요합니다. 3월 한달동안 총 5개 학교, 3,910명 학생들과 건강한 자원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6) 노플라스틱 한강에서 줍깅을 시작하다

3월22일(수) 물의날을 기념하여 반포한강공원에서 500여명의 시민들이 줍깅에 참여하였습니다. 
서울 25개 자치구 자원봉사센터가 한강과 지천을 중심으로 줍깅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7) 서초재능TV NEW 콘텐츠, 유스시그널

집콕클래스, 집콕놀이터, 집콕요리실, 집콕초대석까지 4개의 콘텐츠를 이어오던 서초재능TV가 
2023년에는 재능있는 청소년들의 온라인 공간! '유스시그널'을 개설하였습니다. 많.관.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