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공지사항

서초품앗이 2시간만대학 수강생모집


을 들이지 않고 영어를 배울 수 있다구요?

재료비만 있으면 인형만들기도 가능하답니다~




지금 바로, 여기 2시간만대학으로 오세요!!


Q1. 2시간만대학이란?

서초품앗이회원이 2시간동안 교수가 되어 자신의 재능을 다른 회원들에게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고 있다.


Q2.  그럼, 서초품앗이란?

옛날, 일대일로 노동력을 주고 받던 기존의 품앗이 방식을 현 시점에 맞게 지역 내 회원 간에 가상의 화폐인 품(POOM)으로 거래를 하는 대안화폐제도이다.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 간 나누고 싶은 서비스 품목과 받고 싶은 서비스를 홈페이지에 등록한 후 회원들끼리 직접 거래하는 방법으로 이뤄진다. 품은 노동대사의 기준을 돈이 아닌 시간으로 정하고 1시간의 노동(서비스제공)은 노동의 내용에 관계없이 1품이 된다. 자신이 가진 능력을 도품을 필요로하는 다른 사람과 교환하고, 본인도 다른 사람으로부터 맞춤형 도움을 받는 일종의 '릴레이 방식의 다자간 품앗이'인 셈이다.


Q3. 정말 돈이 들지 않나요?

2시간만대학은 서초품앗이에서 개설된 강좌로, 돈이 아니라 '품(POOM)'이라는 시간적 개념의 지역경제화폐를 사용하여 지급하기 때문에 강의료는 전혀 들지 않는다. 다만 강좌에 따라 재료비 정도는 들 수 있다.


Q4. 2시간만대학 수강 신청 방법은?

① 서초품앗이 카페에 회원가입하기(http://cafe.naver.com/poombank)

② 신입회원 교육동영상 시청하기

③ 퀴즈 답변 이메일로 보내기 (E-mail : seochovc2013@daum.net)

④ 서초품앗이 사무국으로 강좌 신청(☎ 02. 2155.8934)


서초품앗이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poom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