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재능나눔 이야기

[풀뿌리] 설 맞이 따뜻한 나눔의 현장!

안녕하세요~ ^^ 우리의 명절 설이 곧 다가옵니다. 다들 설 맞이 준비는 잘 하고 계시나요?

 

즐거운 설이지만 몸과 마음이 외로우신 어르신들이 우리 곁에는 존재합니다. 더욱이 코로나19 이후 대면이 힘들면서 더욱 더 외롭게 지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분들을 위해 아름다운리더들의모임(회장 국혜숙) 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독거어르신을 위한 새해맞이 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

지금 뭔가를 준비하시는 모습인데 대체 무엇을 준비하시길래 풍선을 만들고 계실까요?

여기서는 정성스럽게 손 편지를 쓰고 계십니다. 대체 무엇을 만들고 계실까요? @.@

 

쨔잔~ 이번에 아름다운리더들의모임에서 글로리사랑나눔문화재단(대표이사 구요섭)의 공모 사업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떡국 키트를 제작하는 중입니다. 서초구어르신행복e음센터(센터장 하백선)와 함께 진행하면서 양재권역 30여 가구의 어르신들에게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맛있는 떡국떡과 가락동 멸치 명인이 추천한 국물 멸치를 넣어서 바로 드실 수 있는 떡국 키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나태주 시인(한국시인협회장)께서 직접 그리고 쓰신 '행복'시화를 받아 액자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아까 준비했던 아리모회원들이 정성스레 그린 그림과 손편지, 새해소원을 쓴 풍선까지 함께 준비해서 어르신들에게 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

 

쨔잔~ 풍성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흐뭇합니다. ^^

 

 

풍성하게 준비하고 다 같이 사진 찰칵~! 이제 출발합니다!

 

국혜숙 회장님이 봉사자분들과 함께 어르신을 찾아뵙고 인사를 드립니다. 국혜숙 회장님은 얼마 전에 국제PEN문학상도 수상하신 한국을 대표하는 문인이십니다. 그래서 음식과 더불어서 시화도 같이 전달해드리면서 문학으로 어르신들의 마음을 힐링시키고자 하셨습니다.

다른 봉사자분도 어르신에게 키트와 더불어서 선물을 전달하면서 시화를 보여드립니다.

 

방역 조치 준수를 위해 인사만 드리고 나왔지만 그 짧은 시간이라도 어르신들이 행복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