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나와 이웃을 지키는 슬기로운 일상회복학교

일상에서 재난과 응급상황이 닥친다면?

당황하지 않고! 슬기롭게 대처하고! 일상으로 회복하기!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서 10월 13일(수)부터 14일(목) 이틀 간, 라이프 비지니스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일상회복학교재난재해에 대한 이해와 응급상황 시 올바른 대처방법에 학습학고,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재난재해에 자원봉사자의 역할 비상배낭 워크숍 재난과 건강(골든타임 처치교육) 자가격리 규칙만들기 재난과 리더십 완강기 및 소화기 체험, 매듭법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김동훈 대표님의 '재난현장 자원봉사활동의 이해와 적용'과 '비상배낭 워크숍')
(비상배낭 워크숍 실습)

 

(자가격리 매뉴얼 만들기!)

 

 

(매듭법과 완강기 교육)

교육에 참여한 김병구(서초3)봉사자는 재난상황 시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내가 재난재해 피해자가 될 경우 무엇이 필요할지 생각해 보게 되었고, 완강기처럼 보기만 했던 재난용품을 직접 사용해보며 실제 상황 시 당황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좋았다.“ 라는 참여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오영수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 안전교육이며, 재난재해는 우리 일상에서 언제든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교육이 최고의 예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교육을 통해 시민성과 행동력을 가진 자원봉사자분들이 재난재해 시 가족과 이웃을 위해 리더로써 역할과 활약을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슬기로운 일상회복학교' 수료식)

서초구민들의 안전예방과 재난극복을 위해 좋은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