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재능나눔 이야기

[서초재능TV]집콕클래스_챠밍메이크업(내곡동 자원봉사캠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메이크업 꿀팁 대방출의 현장!

내곡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서초재능 TV 집콕클래스 촬영 현장에 착한안테나가 다녀왔습니다.

'꾸안꾸' 메이크업의 정석을 알려주는 집콕 클래스, 함께 보러 가실까요?

 

 

코로나19로 마스크가 생활화되면서 답답하고 쉽게 무너지는 메이크업 때문에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해,

간편하면서도 지속력도 좋은 메이크업을 준비하셨는데요.

먼저 베이스 메이크업은 이지윤 총무님이 재능 나눔을 해주셨고, 모델은 김향분 캠프장님이 해주셨습니다.

 

촬영을 준비하며 즐겁게 이야기 나누는 모습

촬영 전,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는데요~

얼굴이 잘 보여야하는 촬영이다보니 좋은 구도를 잡기 위해 애쓰시는 모습이었습니다. 

소개 멘트를 연습하시면서 잘 외워지지 않는 부분이 있어 웃음을 터뜨리셨는데요, 저도 함께 웃게 되는 밝은 촬영 현장이었습니다.  

 

베이스 메이크업 진행 중인 모습

이지윤 총무님께서는 화장품계의 베테랑이십니다.

그래서 베이스 메이크업을 자세하면서도 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많은 분들이 더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마스크에도 쉽게 흘러내리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해 '루스 파우더'를 이용하시는 것이 정말 좋은 팁이었는데요.

화장 마무리 단계에서 파우더로 지속력을 업! 시켜주는 방법!! 한 번 시도해보면 어떨까요~?


 

이어진 활동은 마스크를 써도 화사함을 감출 수 없는 '챠밍 아이메이크업'이었습니다.

메이크업은 이주희 활동가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메이크업에 사용된 도구들

 

첫 촬영이다보니 많이 긴장하시는 모습이었는데, 촬영을 할수록 점점 더 실력을 발휘하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평소엔 볼 수 없던 다양한 메이크업 도구들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메이크업을 진행하는 모습

먼저 오승은 활동가님이 모델로 아이메이크업을 받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눈썹 그리기를 쉽게 설명해주셨어요.

저도 꼭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화장 전, 후가 확실히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비포앤 애프터 모습은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향분 캠프장님이 아이메이크업을 받으시는 모습

 

바로 이어서 김향분 캠프장님도 아이메이크업을 받으셨는데요.

저도 화장을 하면서 눈썹 그리는 것이 가장 어려운데요, 많은 여성분들도 눈썹이 어떻게 그려지냐에 따라 하루의 기분이 결정된다고 할 정도로 눈썹은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보통은 눈썹 앞머리에서 시작해 꼬리로 이어지게 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주희 활동가님은 눈썹을 중간부터 꼬리로

그리시고 앞머리는 연한 색으로 채워주셨습니다. 훨씬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었어요! 

또, 활동가님이 알려주신 메이크업 방법들이 세대를 아우르는 활용법이어서

많은 분들이 따라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메이크업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더 구체적인 메이크업 팁들과 완성된 메이크업은 서초재능TV 집콕 클래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베이스와 아이메이크업을 모두 받으신 김향분 캠프장님의 인터뷰 함께 보시죠!


- 김향분 내곡동 자원봉사 캠프장 인터뷰 -

 

Q. 이번 재능나눔으로 '메이크업' 으로 참여하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활동가분들 중 30~40년간 메이크업계에 종사하신 분이 계셔서 함께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코로나19 때문에 기분도 다운되고, 마스크로 인해 각자의 개성 표현이 어려워져서 기분 전환도 될 겸 내곡동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오늘 촬영에 활동가 분들과 함께하게 되셨는데 한 번 평가해주실 수 있나요?

메이크업 하시는 활동가님들은 전문가이지만, 저는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힘든 점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오늘 찍은 영상을 통해 여러 사람들이 도움도 받고, 기분도 전환할 수 있을거라 기대돼요. 

 

Q. 마지막으로 촬영소감 한 마디 부탁드려요!

바쁜 활동가님들이 내곡동 자원봉사에서 열심히 활동해주시고, 시간 내서 와주셔서 이렇게 좋은 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모두들 코로나를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내곡동 주민들이 디지털 사진가 단체, 메이크업 활동가님들과 함께 서초구민들을 위해서 가족 사진을 찍어드리는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따뜻하고 행복한 사진들이 나올지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내곡동 자원봉사에서 진행할 프로젝트와 서초재능TV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사진 : 착한안테나 10기 김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