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2021 자원봉사캠프 간담회 "동 자원봉사의 중심, 움직이다"

지난 1~2월 자원봉사센터가 캠프별로 찾아가 컨설팅을 통해 활동가들과 머리를 맞대었습니다.
장기화 되는 코로나19로 더 이상 넋 놓고 있을순 없기 때문이죠.

자원봉사캠프 운영컨설팅

그리고 오늘! 2021년 첫 캠프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작년 코로나19 때문에 자원봉사활동을 하지 못했다면,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해가 되길 바라며, 캠프장님들이 캠프별 올해 운영계획을 발표해주셨습니다. 부득이 개인적인 사정이 있으셨던 곳도 영상, 음성 등의 방법으로 참여해주셨답니다. 

캠프별 운영계획 발표 중

각 캠프별 계획에 더하여 

2021년 서초구자원봉사캠프에서는 <Good-bye 코로나19, 클린싹싹>을 전 동에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클린싹싹이란?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지역주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이나 감염병 고위험군이 이용하는 경로당 및 어린이집 등의 소독 및 청소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심리적 불안해소와 안전한 환경 조성

또한 코로나블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모두를 위해 <안녕 나의 이웃>을 테마로 잡고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도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안부를 묻는 스케치북'인데요.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이 컬러링·손편지를 비대면 교환일기형식으로 나누며 심리적 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동네에 자원봉사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는 <안부를 묻는 가게>를 동 캠프에서 발굴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공공기관이 휴관하다보니 자원봉사 활동공간이 매우 줄어들었습니다. 작은 골목카페에도 도움이 되고, 이웃의 안부를 물을 수 있는 공간을 찾아 착한 행동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이처럼 각 지역적 특성에 따라 서초구 자원봉사캠프는 움직이고 있습니다.
캠프 활동가분들의 활동들로 우리 동네가 생기가 살아나길!!! 응원해주세요. 

혹 우리 동네 봉사활동 <자원봉사캠프>에 관심 있는 분들은 서초구자원봉사센터(T.02-573-9252)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