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재능나눔 이야기

[착한안테나] '시민성·사회이슈· 배움' 15기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양성교육

3월 13일(토) 14시, 날씨가 좋은 오후 주말 15기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양성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코로나19에도 열정과 역량을 갖춘 신규 리더 8명과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베테랑" 정은희 총괄팀장님, 유지화 기업팀장님, 정인식 청소년팀장님이 참여했습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소독 및 환기를 실시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교육장 및 자리배치를 위해 아침부터 프로젝트리더 팀장님들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함께해 주신 팀장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

 

시간에 맞춰 입장하는 우리 신규리더님들!!

들어가실 때 온도체크! 그리고 손소독제 잊지 않고 사용하기!!

센터에서 준비한 자료와 선물을 받고 모두 착석해 주셨습니다!!(짝짝짝)

양성교육에 앞서 센터 및 일정 소개를 진행하고, 곧 바로 양성교육 일정에 참여했습니다!

 

 

첫순서 마음열기! 신규리더가 작성한 자기소개 및 내가 생각하는 자원봉사 발표하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자기소개 및 마음열기 진행자 유지화 기업 팀장님!)
(박상윤 신규리더님의 자기소개 시간!)
(김판준 신규리더님의 멋진 자시소개!)

신규리더분들의 요즘 소.확.행(소중하지만 확실한 행복)과 고민에 대해 들어보고, 자원봉사에 대한 자기 생각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은! 오영수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님의 "시민성, 

(명강의! 오영수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님!)

시민은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문제해결을 실천하는 것을 배우며, 기후변화로 발생하는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실생활에서 어떤 실천 방법이 있는지 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수업부터 울림이 큰 강의로 신규 리더님들의 마음을 열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짝짝짝)

(기후 이슈에 대한 실천방법을 2인 1조로 함께 토의하는 시간!)

 

 

두번째 교육 시간! 서인호 과장님의 "핸즈온 프로젝트 & 리더 알기" 가 진행되었습니다.

(핸즈온 프로젝트와 리더 역할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시는 서인호 과장님!)

핸즈온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와 리더가 하는 활동에 대해 상세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참여자들이 뽑은 가장  만족도 높은 시간에 선정될만큼 서인호 과장님의 강의가 신규 리더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었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양성교육 과정! 정은희 총괄팀장님이 진행하는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사례교육 시간!

(정은희 총괄팀장님의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사례교육 시간!)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대표 프로그램 '생기 있는 마을공원 만들기'와 '어린이 안전 우산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 사례를 설명하면서 신규리더가 함께 생각해볼 수 있도록 실천과 토의도 진행되었습니다.

(신규리더가 생각하는 사회이슈와 공감나누기 방법!)

핸즈온 프로젝트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안전 우산 만들기 활동을 통해 나라면? 사회이슈와 공감을 봉사자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를 적어보고 다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운영회칙을 공유하는 정인식 청소년 팀장님!)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양성교육 모두 끝나고! 이제 끝맺음 시간!

끝맺음 시간은 정인식 청소년 팀장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내용으로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운영회칙 공유, 양성교육 소감나누기를 진행했습니다.

(핸즈온 프로젝트리더에 대한 한줄평 소감)

카카오톡과 레크레이션을 통해 재밌고, 즐겁게 양성교육 참여에 대한 소감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한줄평이지만 다들 깊이가 있는 소감과 앞으로 활동에 대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에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말씀드리며,

15기 신규 프로젝트리더 분들의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