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재능나눔 이야기

[착한안테나] "초면이지만 앞으로 친해집시다!" 착한안테나 10기 발대식 현장

3월 6일 토요일에, 서초구청에서 착한안테나 10기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발대식이 2번이나 미뤄졌던 예년과 달리 올 해는 무사히,안전히 한번에 모일 수 있었답니다!!

 

44명의 신청자로 조기마감을 하게 되었지만, 2번의 인터뷰 과정을 통해 최종선발된 15명의 청년들!

9기 안테나들이 먼저 모여 발대식을 꾸미고 맞이할 준비를 했답니다.

 

 

환영합니다 9기 안테나 분들!

 

세팅 후 안테나 10기를 기다리며

 

 

나를 나타내는 3가지 키워드

 

인터뷰 때 당당하던 울 청년들 어디갔죠...? 수줍음 한아름 품은채 자기소개가 이어졌습니다:)

 

"나를 나타내는 키워드 3가지"를 통해 등산을 좋아하고, 사진을 좋아하고, 산책을 좋아하고, 영화를 좋아하는 안테나들,,,

마스크로 얼굴이 가려졌지만 저 사람은 저런 걸 좋아하는 구나 공감이 가기도 하고, 신선해서 또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마구마구 들었답니다!

 

이 후 오영수 센터장님의 인사말이 이어지고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착한안테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오영수 센터장님이 말하는 안테나는? "자원봉사를 전하는 스토리텔러"들 이었습니다.

현장에 직접 취재를 하며 왜 이봉사활동이 필요한지 부터, 어떤 분위기였고, 어떤 사람들이 참여했는지 렌즈에 담아 글을 써가는게 안테나의 역할입니다. 직원들이 쓰는 딱딱한 보고서가 아닌 스토리를 담아내는 안테나의 역할을 알려주시니

안테나들의 눈이 반짝반짝해졌답니다!

 

전년도 9기 임원진을 맡았던 팀장 김지수 안테나와 부팀장 권수빈 안테나가 소개하는 운영팀 활동이 이어졌습니다.

선발 전 인터뷰에서 나의 성향과 적성에 잘맞는 운영팀을 직접 골라보라고 했는데요~

작년 안테나들이 어떤 활동을했는지 더욱 자세히 들으며 앞으로 내가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는 시간이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래부터 최종 선발된 운영팀의 얼굴을 소개합니다!

임원진
영상팀
팀빌딩을 담당할 붐업팀
SNS 1팀
SNS 2팀

아니 어떻게, 다들 첫만남인데 친해지는 속도가 이렇게 빠르죠...? 팀빌딩 걱정넣어두겠습니다

운영팀으로 만나게 된 것도 인연이지요~! 다함께 즐기는 레크레이션 시간!

이모티콘 퀴즈부터 몸으로 말해요 퀴즈까지 정말 끼많은 안테나가 많았답니다!!

 

대표선정을 위한 가위바위보!
몸으로 말해요
가장 먼저 퀴즈를 맞추기 위해 손들 준비중!!

게임이 우승팀은 SNS1팀!!! 축하드립니다ㅎㅎ 임원진팀이 너무너무 아깝게 1등을 놓쳤네요~ㅠㅠ

SNS1팀에게는 오프라인 팀회의 때 사용할 수 있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선물로 드립니다!!

마지막 순서는 "찾아가는 완장 수여식" 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오영수 센터장님이 최종선발된 운영팀의 자리로 찾아가 완장을 수여하면서 정식으로 '착한안테나'가 된 것을 알리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서초구자원봉사센터의 홍보기자단으로서 다양한 콘텐츠와 취재활동으로 여러분을 만나뵙게될 청년들입니다! 

현장에서 착한안테나들을 만난다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운영팀별 단체사진!

 

또 만나요 10기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