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요처/1365 Q&A 관리자용

(2) 신청하지 않은 봉사자가 당일에 출석했습니다. 봉사실적을 줄 수 있나요?

사전에 1365포털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지 않은 봉사자가 당일에 출석하더라도, 실제로 봉사를 했다면 봉사실적을 줄 수 있습니다. 배치 되지 않은 봉사자라 하더라도 현장에서 봉사 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돌려보내지 마시고, 함께 하시면 됩니다.

 

 1. 봉사자가 친구를 데려온 경우

 2. 글을 보고 신청없이 현장에 온 경우

 3. 신청했으나, 승인/반려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현장에 온 경우

 

모두 기관 내 여건이 허락된다면, 봉사를 함께 진행하신 다음 봉사실적을 주셔도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봉사실적-통합봉사실적관리 에서 실적을 줄 일감을 불러옵니다.

봉사실적-통합봉사실적관리에서 오른쪽 상단 '일감선택'을 누르고, 봉사실적을 입력할 일감을 검색합니다.

일감을 검색할 때는 모집기간 혹은 활동기간을 반드시 설정해주셔야합니다.

일감이 목록에 보이면, 더블클릭이 아니라 반드시 왼쪽 하단 '확인'을 눌러주셔야합니다.

 

둘째, 일감이 선택되면, 반드시! 봉사일자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일감을 선택하고 해당 봉사일자를 선택하신 다음 왼쪽 네모 '신청 봉사자' 부분에 신청한 봉사자 목록을 확인합니다.

신청 봉사자는 해당일자에 신청한 목록만 뜨기 때문에 일자가 달라지면, 목록이 달라집니다!

주의!! 일감선택 후 반드시 봉사일자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셋째, 신청하지 않은 봉사자를 "신청자추가" 메뉴로 추가합니다.

왼쪽 아래 "신청자추가" 버튼을 누른다음 지역에 맞춰 봉사자를 이름으로 검색합니다.

희망지역, 소속센터에 따라 검색되는 봉사자가 다르기 때문에, 먼저 지역을 "서울특별시 - 빈칸" 으로 맞춰서 이름으로 검색합니다.

이것은 서울특별시 전체에서 해당 봉사자를 검색하게 됩니다.

그러나, 만약 해당 봉사자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른 지역을 희망지역으로 선택했을 수 있기 때문에, 서울이 아닌 다른 지역으로 설정하신 다음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의!! 희망지역에 따라 봉사자가 검색되기 때문에, 해당 봉사자가 목록에 보이지 않는다면, 지역을 바꿔서 검색해주세요 !!!

 

넷째, '신청 봉사자'에 봉사자가 추가되었다면, 봉사를 함께 온 친구들과 함께 봉사실적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왼쪽 네모 '신청 봉사자'목록에 해당 봉사자가 추가 되었다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신 다음, 같은 날 같은 시간에 함께 봉사한 사람들과 함께 봉사시간을 입력해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봉사시간은 시작시간과 봉사시간을 입력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시작시간의 경우 24시간 기준으로 입력해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