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언론 속 서초센터

[신문]국토일보_KCC, 사회공헌활동 강화… … 서초소방서 환경개선 실시

■ 사내 임직원 봉사단 외벽 도색 및 벽화그리기 자원봉사 나서
 서초소방서로부터 소방행정발전 기여 표창 받기도
 미세먼지 저감 대책 일환으로 DIY 공기청정기 제작 취약계층에 전달

KCC(대표 정몽익)가 소방공무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자사의 친환경 페인트를 활용한 노후 외벽 도색 및 벽화 그리기 등 환경개선을 실시했다. 또,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이 취약한 저소득층에 공기청정기를 제작해 기부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5일 KCC 사내 임직원 봉사단인 ‘KCC 행복나눔 봉사단’이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서초소방서를 찾아 노후한 외벽에 소방서를 이미지화한 그림을 그려넣어 새롭게 페인트칠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대원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인체 유해 걱정이 없는 KCC의 친환경 페인트 제품 ‘숲으로’를 사용했다.

숲으로는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색이 선명하고 내후성도 좋아 오래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벽화를 통해 소방대원들에게 심신의 안정을 주면서 시민들에게는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CC가 소방대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자원봉사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6월 무더위 속에서 화마와 싸우는 소방대원들을 위해 우면119안전센터, 서초119안전센터 청사 옥상에 쿨루프 도색 캠페인을 실시한 것이다.

쿨루프 캠페인은 건물의 지붕에 차열 페인트를 도장해 지붕을 시원하게 만드는 활동이다. 이에 서초소방서는 지난 14일 KCC에게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노력과 소방관을 위한 배려심에 감사드린다”며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표창을 수여한 바 있다.

KCC는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1일 KCC 행복나눔 봉사단은 서초4동주민센터, 서초자원봉사센터와 함께 DIY 공기청정기 60개를 제작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KCC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서초구와 함께 진행하는 ‘KCC 숲으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봉사단은 대기오염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고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공기청정기를 정성스레 제작해 손 글씨로 쓴 편지와 함께 전달했다.

지난 4월과 7월, 미세먼지를 저감시키고 지역 주민과 아이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서초구 용허리근린공원과 송동근린공원에 나무를 심은 봉사활동도 KCC 숲으로 프로젝트의 일환이었다. KCC는 이처럼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주민들 삶의 질 제고를 위한 대응책을 지자체와 함께 고민하고 실행으로 옮기고 있는 것이다.



기사보러 가기

 

KCC, 사회공헌활동 강화… … 서초소방서 환경개선 실시 - 국토일보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KCC(대표 정몽익)가 소방공무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자사의 친환경 페인트를 활용한 노후 외벽 도색 및 벽화 그리기 등 환경개선을 실시했다. 또,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이 취약한 저소...

www.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