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토) 서초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2월에 양성교육을 마친 신규 13기 프로젝트리더(PL) 리더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은 프로젝트리더 월례회의와 신규 PL이 기존PL가 어떻게 활동을 하는지 경험하고자 어린이 안전우산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2019년 센터방향 공유

핸즈온 프로젝트 리더들은 사회이슈와 지역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참여로 이끌어주는 전문 봉사자들입니다. ,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봉사자인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9년의 센터방향을 공유하고 구체적으로는 마을 생기 프로젝트, 맞춤형 기업봉사활동, 청소년 봉사학습실천학교, 가족봉사활동 등의 이슈들에 대한 자원봉사활동방향에 대해 설명을 받았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리더들 중에서 팀장을 선출하여 앞으로의 꾸준할 활동을 계획 및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HandsOn 경험하기 : 어린이 안전우산 만들기

한 해 평균 88명의 어린이들이 교통사고로 사망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프로젝트리더들은 이를 위해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들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뿐 아니라 서로 합심하여 안전우산을 만들었습니다어린이의 시선이 방해되지 않는 투명우산을 사용하고어두운 불빛에 반사되는 스티커를 붙이며 프로젝트 리더들 간의 사이가 더욱 화목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신규PL는 기존PL들이 가족, 기업, 청소년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어떻게 활동하는지도 함께 경험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리더들의 화기애애하고 밝은 에너지가 향후 서초구에 선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글: 착한안테나 8기 이윤영/ 사진: 착한안테나 8기 이홍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