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반포1동 주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딧불이봉사단의 숨은 노력!

<반포1동 주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딧불이봉사단의 숨은 노력!>

 

언제나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지키고 있는 반딧불센터!

 

공동육아공간을 이용하는 아이와 부모,

커뮤니티공간을 이용하는 주민 모임,

무인택배함으로 택배를 받는 1인 가구,

가전 수리나 가구 조립 등 일상에서 공구가 필요한 주민

이들은 모두 반딧불이봉사자와 만납니다.

반딧불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반딧불이 봉사자들은 매월 월례회의를 진행하는 데요~

이번에는 반포1동 월례회의의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반딧불센터의 커뮤니티 공간에 둘러 앉아 한달간 반딧불센터에 있던 일들을 나누고, 다녀간 주민들의 불편사항과 감사인사를 공유하였습니다.

날씨가 부쩍 추워진 요즘, 반딧불센터를 찾는 아이와 부모들이 많아졌으니 육아공간 관리를 잘 하기! 무인택배함 이용 시, 전화번호 입력오류로 주민이 택배함 비밀번호 받지 못하는 경우 본인 확인 잘 하기! 등등 개선사항을 논의하기도 하고, 다 같이 무인택배함의 매뉴얼을 한번 더 숙지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설치된 AED,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사용법을 점검하였습니다.

 




월례회의와 함께, 이 날은 공동육아공간의 장난감을 소독하는 반딧불이 클린데이프로그램도 진행하였는데요. 아이들의 손과 발이 닿고, 가끔은 입속으로도 들어갔다 나오기도 하는 장난감들!

우리마을의 아이들이 이용하는 공동육아공간은, 아이들의 위생과 청결을 위해 매일 청소하고 소독을 진행하고 있지만, 독감이 유행하는 시즌에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소독을 하였습니다.

 

쓱쓱 싹싹!

 

장난감을 닦는 손길들이 프로의 모습입니다^^



  주민들이 더욱 믿고 반딧불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더욱 즐겁게 놀 수 있도록

반포1동 반딧불이봉사단들은 오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