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설립 20주년 기념 

반딧불이봉사단 힐링 워크숍 ‘너와 나, 우리가 되는 시간!’



우리 마을을 반짝반짝, 환히 비추고 있는 반딧불이봉사단이 다 같이 모여 파주 일대로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지역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반딧불이 봉사자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친목을 더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시작은 자원봉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Re-Action 자원봉사, 미인대칭! 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 예술문화 힐링교육협회 대표회장이자, 의정부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자들을 만나고 계신 이영춘 대표님이, 자원봉사자로서의 태도와 가치, 의사소통에 대해 점검해주시고 다양한 소통의 기술을 알려주셨습니다^^





이어 울긋불긋한 단풍이 호수에 비추어 절경을 자아내고 있는 ‘마장호수’에서 특별한 체험을 하였는데요~ 호수의 면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보며 둘레길을 걷고, 우리나라에서 제일로 길다는 출렁다리 위를 건너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주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 벽초지문화수목원에서는 아름 다운 벽초지의 절경도 즐기고, 특별한 미션도 함께했는데요! ‘센터설립 20주년 기념’ 힐링 워크숍의 주제에 맞추어 ‘센터 설립 20주년을 축하하는 마음을 몸으로 표현하는 단체 사진찍기’ 미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들로 센터의 20주년을 멋지게 축하해주셨습니다~






또 다른 배움과 또 다른 힐링이 있는 워크숍으로 내년에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