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재능나눔 10주년 비전선포식 - 자원봉사, 서초를 디자인하다!!

 

재능나눔 10주년 비전선포식 - 자원 봉사, 서초를 디자인하다!!

 

지난 6월 7일 수요일, 서초구청 대강당에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영상으로 보는 10년의 발자취, 10년을 빛낸 사람들 20인 시상식, 향후 10년 비전 선포 퍼포먼스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재능나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약 400명의 자원 봉사자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었던 비전선포식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비전 선포식이 열리는 서초구청 2층으로 가는 길 봉사자분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조화로운 하모니가 들렸습니다.바로 '강남 스즈키 앙상블'이였는데요! 고사리같은 작은 손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이 인상적 입니다.

 

 비전선포식이 열리는 2층 로비에서는 연도별로 잘 정리된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전문봉사단의 활동사진과 발간자료, 활동 메뉴얼등을 통해 서초구 재능나눔 10년의 역사를 간략하게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비전선포식 전 봉사자들이 한 곳에 모여 서로를 반가워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식을 기다렸습니다.

식전 노멀앙상블의 웅장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축하공연 후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 소개, 인사말 및 축사, 서초 재능나눔 10년의 역사, 또 여러분야의 우수봉사자 20분께 우수봉사자 시상, 재능나눔 비전선포 , k-art의 축하공연으로 알차게 짜여졌습니다. 


10년 전 2007년 3월 17일 서초 전문 자원봉사단 창단식에서 선서를 했던 두 봉사자는  1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봉사활동을 참여하며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의 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두 봉사자가 재능나눔 10주년을 맞아 "서초구 자원봉사센터는 친정 같고 편안한 곳이며 가족같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두 분이 봉사현장에서 계셨던 시간 동안 서초구의 재능나눔도 함께 성장했을 것입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렇게 많은 봉사자들이 자원봉사를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해주어서 감사하고 또 가장 오래된 전문봉사단으로서 10주년을 기념하는 것이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향후 자원봉사센터만의 단독 건물을 세우겠다고 했습니다! 현재 서초구자원봉사센터는 공간확보가 되지 않아 봉사활동 회의장소도 변변히 없었던 터라, 봉사자들의 환호가 이어졌습니다. 

또 그동안 수요공급의 불균형이 재능나눔의 한계로 언급됐지만, 앞으로의 10년은 시혜적 활동에서 벗어나 능동적이고 일상적인 자원봉사의 모델을 제시하며 서초구와 서초구민이 트렌드 리더가 될 것이라며 설레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향후 10년을 바라보는 비전을 그린 샌드아트 공연이 이어졌는데요 봉사자들이 감탄할 정도로 아름다운 광경이었습니다. 아티스트의 손이 쓱 지나갈마다 환상적인 그림이 만들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원봉사 서초를 디자인하다' 문구와 그림이 어울러져 봉사자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능나눔 10주년 비전 퍼포먼스가 이루어졌습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과 여러 활동 분야의 자원봉사자들과  '자원봉사서초를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의 품격누구나 자신의 재능을 나누는 서초

공간의 품격 -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야기와 문화 공간이 있는 서초

참여의 품격 - 사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교양 서초

노후의 품격 -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누리는 서초

도시의 품격자원봉사자라서 행복한 서초        

 

라는 비전 아래 향후 10년의 모습을 희망하는 8개의 키워드를 비전판에 붙이며 폭죽과 함께 선포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